농진청 "30년간 유전개량·맞춤 사양기술 노력…한우 'K-브랜드' 우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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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진청 "30년간 유전개량·맞춤 사양기술 노력…한우 'K-브랜드' 우뚝"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농진청은 이날 '한우는 어떻게 K-브랜드가 됐나'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를 내어 "지난 30년 동안 한우는 유전능력 개량과 정밀 사양기술 발전을 통해 맛·식감·색감이 균일해지고 품질 수준이 한층 정교해졌다"고 전했다.

실제 농진청 국립축산과학원은 한우 품질 혁신을 이끌기 위해 ▲유전능력 개량 ▲맞춤형 사양기술 고도화 ▲체계적 품질관리 세 가지 축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추진해 왔다.

구체적으로 1993년부터 한우 개체의 형질을 과학적으로 분석하는 유전능력 평가 체계를 구축했고, 1990년대 말 한우고기 품질 고급화를 위한 개량 체계로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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