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랩스, 카카오헬스케어와 ‘카트 비피’ 공급 계약…‘파스타’로 혈압·혈당 통합 관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스카이랩스, 카카오헬스케어와 ‘카트 비피’ 공급 계약…‘파스타’로 혈압·혈당 통합 관리

스카이랩스(Sky Labs, 대표 이병환)가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와 반지형 혈압계 ‘카트 비피(CART BP)’의 공급 및 데이터 연동 기반의 혈압 관리 서비스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용자는 하나의 플랫폼에서 혈당·체중은 물론 혈압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카트 비피’가 수집한 24시간 연속 혈압 데이터가 ‘파스타’의 AI 분석 기능과 결합되어 일상 속 혈압 변동성을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가 가능해진다.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는 “스카이랩스의 ‘카트 비피’는 기존 혈압계의 패러다임을 바꾼 혁신적인 의료기기”라며, "스카이랩스의 혁신 기술로 기존 커프 혈압계로는 측정이 어려웠던 야간 및 수면 중 혈압 데이터를 확보하게 된 것은, '파스타'의 AI 분석 엔진에 핵심적인 날개를 달아준 셈"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