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가 가능? 챗GPT, 성적대화·딥페이크 허용에 '이녀석'에 빠져드나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그녀']가 가능? 챗GPT, 성적대화·딥페이크 허용에 '이녀석'에 빠져드나

챗GPT를 서비스하는 오픈 AI 사에서 성인 이용자를 상대로 성적 대화와 딥페이크 수준의 영상 생성 등 성인용 콘텐츠를 허용하겠다고 한 것을 두고 IT 전문가인 김덕진 IT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은 "돈 벌고 비즈니스 하겠다는 방향성에 대한 선포"라고 분석했다.

카드 인증이나 이런 걸 넣을 것이다'가 하나 있었고 두 번째는 대화의 패턴을 기반으로 해서 지금 대화하는 사람이 미성년자인지 아닌지 구분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고 했다"며 "만약에 이 사람이 미성년자라고 판단이 됐을 때는 대화의 수위를 낮춘다거나 아니면 뭔가 극단적인 얘기를 하면 그 부분에 있어서 통지하겠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김 소장은 "성인용이냐 야하냐 위험하냐가 아니라 이렇게 욕설도 섞고 야한 대화도 하는 AI랑 우리가 너무 일상적으로 대화를 하기 시작하면 과연 우리는 사람하고 대화하는 게 편할까, 아니면 AI랑 대화하는 게 편할까라는 걸 잘 생각을 해 봐야 된다"라며 "이 성인용 모드가 성인용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최근에 AI 회사들이 여기다 여러 가지 서비스를 붙이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프레시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