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 결과 사용자들은 국내 디지털 플랫폼 중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서 가장 높은 사용자 후생 효과를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 결과 국내 사용자들은 검색, 지도, 메일 등 10여개의 국내 디지털 서비스 중 검색과 지도 서비스에서 가장 높은 후생 가치를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연구진은 국내 디지털 사용자들이 하나의 디지털 생태계 안에서 얼마나 다양한 가치를 경험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국내 대표 디지털 플랫폼인 네이버 생태계에도 동일한 방법론을 적용하고, 국내 디지털 서비스 후생 분석 결과에 네이버의 사용 비중을 반영해 산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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