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가 27일 발간한 ‘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견인하는 라이징 플레이어, K-뷰티’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 10년간(2015~2024년) 연평균 14.6% 성장했다.
보고서는 “빠른 제품 개발 속도와 합리적인 가격, 멀티스텝(Multi-step) 스킨케어, 저자극·고기능 콘셉트를 앞세운 K-뷰티가 글로벌 화장품 시장의 핵심 트렌드 세터로 부상했다”며 “한류 콘텐츠 인기에 기반한 일시적 유행이 아니라, 제품력과 브랜드 가치 중심의 구조적 성장 단계에 진입했다”고 진단했다.
김유미 삼정KPMG 전무는 “K-뷰티의 성공은 단일 브랜드의 성과가 아니라 원료 개발, 제형 혁신, 신속한 제품화, 마케팅 전략, 유통 채널 등 밸류체인 전 단계가 유기적으로 맞물리며 시너지를 창출한 결과”라며 “대기업과 투자자들은 단순 인수에 그치지 않고, 밸류체인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대응력 제고에 중점을 둔 전략적 투자를 통해 K-뷰티 생태계 내에서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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