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빈의 플랫폼S] '유튜버도 당했다'…AI무단크롤링, 시장 양성화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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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광빈의 플랫폼S] '유튜버도 당했다'…AI무단크롤링, 시장 양성화는

전 세계 웹 트래픽의 약 20%를 처리하는 클라우드플레어는 올해 초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AI 서비스의 웹사이트 수집 과정을 모니터링 및 차단하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AI에 활용되는 데이터를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 구축을 준비 중이라는 보도가 나와, 콘텐츠 거래 플랫폼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지주목된다.

이성규 블루닷AI 대표는 27일 통화에서 "콘텐츠 제작업자 스스로 AI 서비스에 제공할 콘텐츠에 대한 신뢰도와 창의성, 권위도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노력을 경주하는 게 우선"이라며 "거래 시장의 형성 과정을 살피면서 크롤링 등에 대한 과금 체계 마련을 위한 공통된 분류 체계 등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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