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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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프·광군제'에 역직구족 잡아라…유통가, 글로벌 경쟁 치열

유통업계가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월 28일)와 중국 광군제(11월 11일) 등 각국의 대형 쇼핑 이벤트가 열리는 다음 달 '해외 소비자 잡기'에 나선다.

글로벌몰을 운영하는 유통기업들은 해외에서 국내 상품을 직접 구매하는 '역직구족'을 겨냥해 선호 상품을 강화하고 대형 할인전을 기획하고 있다.

W컨셉 관계자는 "미국의 경우 매년 추수감사절부터 크리스마스 연휴까지가 최대 '쇼핑 대목'으로 꼽히는 만큼 K패션과 뷰티 브랜드를 앞세워 현지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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