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가을 단풍 명산 주변 상권 분석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KB국민카드, 가을 단풍 명산 주변 상권 분석

전국 명산 16개 지역의 인근 상권(산 입구 132개의 반경 1~2km)에서 음식점, 카페, 편의점 및 슈퍼 업종의 1년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가을철(9~11월) 매출 비중이 28%로 나타났다.

가을 중에서도 단풍이 절정에 이른 시기(2024년 단풍 절정일을 포함한 전후 1주일) 동안의 명산 주변 상권 매출은 2주 전 대비 평균 26% 증가했다.

단풍 절정기 명산 주변 상권의 음식점 매출은 내장산이 250%, 주왕산이 165%, 덕유산이 46%, 속리산이 36%, 설악산이 28%, 오대산이 27% 각각 증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센머니”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