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글로벌 도약 원년’으로 선포한 오뚜기는 미국과 베트남을 중심으로 현지에 생산기지를 확충하며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뚜기가 해외 매출 확장으로 체질 개선을 이루려는 이유다.
내수 시장 침체와 경쟁 심화는 식품업계 전반이 공통으로 마주한 문제지만 오뚜기가 가진 가성비 높은 토종 브랜드라는 정체성이 가격인상에 따른 반감을 보다 크게 야기한 셈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더리브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