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에 힘 싣는 유통家, 오프라인 전성기 다시 올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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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에 힘 싣는 유통家, 오프라인 전성기 다시 올까

클릭 몇 번으로 제품을 살 수 있는 환경 속에서도 소비자들은 단순한 구매보다 브랜드가 주는 ‘경험’에 더 큰 가치를 두기 시작한 것으로, 체험형 매장과 팝업스토어에 대한 투자 확대로 오프라인 공간이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다시금 자리하는 중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은 신규 고객 확보와 브랜드 경험 확대에 실질적 효과가 있는 핵심 접점”이라며 “서울 외 지역으로 매장 확대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허경옥 성신여대 소비자산업학과 교수는 “온라인 중심으로는 소비자와 직접 만날 기회가 제한적이기 때문에 기업들이 오프라인 매장이나 팝업스토어를 통해 접점을 넓히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며 “소비자 입장에서도 오프라인 공간은 브랜드를 실제로 경험하고 신뢰를 형성할 수 있는 창구로 작용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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