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추 추간공 협착증, 내시경 치료가 도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흉추 추간공 협착증, 내시경 치료가 도움

척추전문 청담 우리들병원(회장 이상호) 신경외과 전문의 배준석 원장이 신경근병증을 유발하는 흉추 추간공 협착증에 대해 부분마취 하에서 절개 없이 내시경 후외측 추간공 확장술로 고령 환자들을 효과적으로 치료한 임상연구 논문을 최초로 발표해, 이 논문이 국제학술지 에 최근 등재됐다.

이번 논문 ‘신경근병증을 유발하는 추간공 협착증에 대한 후외측 내시경 흉추 추간공 확장술(Posterolateral Full-Endoscopic Thoracic Foraminotomy for Foraminal Stenosis Causing Radiculopathy)’은 흉추부 협착증에 초소형 내시경을 이용해 1cm 미만의 작은 구멍만으로 접근, 확대된 시야를 통해 신경근을 압박하는 골화된 조직만을 안전하고 정확하게 제거해 원인 치료하는 최신의 최소침습 치료술의 핵심 기술과 치료 사례를 자세하게 보고했다.

논문에 따르면, 수년 동안 등 통증, 옆구리 통증, 엉덩이 통증 등을 호소한 3명의 환자에게서 흉추 추간공 협착증을 발견했고 보존요법에도 호전되지 않아 부분마취 하에서 내시경 확장술을 시행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