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기업 외교 무대로…유통업계 '국가대표 K브랜드'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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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EC, 기업 외교 무대로…유통업계 '국가대표 K브랜드' 경쟁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소비재 기업들은 APEC 공식 협찬·후원을 계기로 자사 브랜드의 국제적 위상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업들이 국제행사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글로벌 시장에서 통용될 수 있는 레퍼런스 확보가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는 "APEC은 단순한 국제행사가 아니라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신뢰를 확보할 수 있는 전략적 비즈니스 무대"라며 "기업 간 경쟁도 제품을 넘어 브랜드 정체성과 국가 이미지를 연결하는 방향으로 확장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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