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에 따르면, 케이뱅크는 ‘AI 파워드 뱅크(AI Powered bank·AI 기반 은행)’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인터넷은행 최초로 금융 특화 프라이빗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도입해 고객 서비스에서부터 내부 업무에 이르기까지 AI 기술 내재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케이뱅크는 금융권 최초로 KT가 안심통화 앱(APP) '후후'를 통해 'AI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제공하는 금융사기 예방 시스템읊 도입했다.
최근에는 금융위원회로부터 △생성형 AI 앱 번역 서비스 △생성형 AI 상담 어시스턴트(Assistant) 서비스 △생성형 AI 내부 업무 생산성 향상 서비스 등을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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