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G마켓이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의 힘을 등에 업고 본격적인 글로벌 진출을 선언했다.
장승환 G마켓 대표는 'G마켓은 Global Local Market'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국내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확장이라는 두 가지 전략을 제시하며 간담회를 시작했다.
이를 위해 ▲셀러 중심의 정책 전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해외 판매 확대 ▲캠패인 업그레이드 ▲AI 기반 검색·광고 혁신 등 ‘4대 성장 전략’을 공개하며 셀러 친화적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예고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포인트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