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채널 삼킨 유튜브···‘콘텐츠 커머스’가 뭐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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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채널 삼킨 유튜브···‘콘텐츠 커머스’가 뭐길래?

올리브영은 지난 5월 유튜브 쇼핑 프로그램을 도입해 영상 내 상품 태그 기능을 활용한 콘텐츠를 확대했다.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 역시 지난 6월 국내 패션 플랫폼 최초로 유튜브 제휴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지난 8월 기준 약 5300명의 크리에이터가 영상 콘텐츠에 지그재그 상품 링크를 공유했다고 밝혔다.

특히 10·20세대를 중심으로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를 인지하고 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 기반 소비’가 확대되며 유통 채널의 판로가 넓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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