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같은 매출 신장의 배경에는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 건립 등의 투자를 비롯해 고객별 세분화된 ‘전문몰’ 전략, 2030 고객을 겨냥한 신규 온라인 편집숍 ‘EQL’의 안착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 스마트허브 e비즈는 연간 처리 물량(1100만 건)이 기존 물류센터 대비 세 배 이상이다.
한섬 관계자는 “의류는 디자인, 색상, 사이즈 별로 제품이 세분화돼 있어 물류 효율화가 까다로운 분야”라며 “스마트허브 e비즈 투자를 통해 업계 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춰 지속 성장의 밑거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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