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만들고 해외 가고…유통업계 PB 상품 '춘추전국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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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만들고 해외 가고…유통업계 PB 상품 '춘추전국시대'

편의점부터 대형마트, 이커머스(전자상거래)에 이르는 유통업계가 자체 브랜드(PB) 상품을 식품에서 의류로, 자사몰에서 다른 플랫폼과 해외로 확장하면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이마트[139480]와 롯데마트의 전체 매출 대비 PB 제품 매출 비중은 각각 8%, 10% 수준이다.

쿠팡에서는 롯데마트의 '오늘 좋은', 홈플러스의 '심플러스' 등을 판매하고 있고 이마트 '피코크' 일부 제품은 컬리에서도 판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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