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협찬 마케팅에 피로감을 느낀 소비자들이 ‘진짜 후기’를 찾아 이동하고 있다.
후기의 대표 창구였던 블로그는 신뢰를 잃어 온라인 플랫폼이나 커뮤니티에서 실제 구매자의 리뷰를 중심으로 정보를 확인하고 있다.
블로그 후기나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매체 대신 올리브영 상품 후기나 에이블리 등 플랫폼을 통한 리뷰와 커뮤니티가 새로운 정보 통로로 떠올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