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도전을 기회로! 2025 한국해사주간 개막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해양수산부, 도전을 기회로! 2025 한국해사주간 개막

2007년 ‘서울국제해사포럼’으로 출범한 한국해사주간은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했으며, 국제해사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한 대응 전략과 국제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대표적인 해사분야 국제행사로 자리매김해왔다.

개막일인 20일에는 ▲국제해사 현안에 대한 세계 해사 리더들의 통찰과 식견을 공유하는 ‘고위급 대담’이 열리며, 이어 21일부터는 ▲첨단 해양모빌리티 기술과 정책을 논의하는 ‘첨단 해양모빌리티 국제포럼’ ▲해사분야 디지털화를 집중 조명하는 ‘아·태 해양디지털 국제 콘퍼런스’ ▲녹색해운항로 구축, 친환경 전략 등을 다루는 ‘탈탄소 포럼’ 등 총 15개의 전문가 콘퍼런스와 포럼이 연이어 개최된다.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은 “탈탄소, 디지털 전환 등 국제해사분야가 직면한 현안은 해사산업의 근본적인 틀을 바꿔야 하는 도전과제임과 동시에 새로운 기술과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회”라며, “이번 한국해사주간이 이러한 도전과 기회를 국제사회와 함께 논의하고, 미래 해사산업의 청사진을 그리는 뜻깊은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