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은 팬덤 중심의 O2O 비즈니스 모델과 맞춤형 굿즈 제작 기술이 결합하는 첫 사례로, 팬 기반 IP 시장의 변화를 예고한다.
위블링 측은 “팬덤 비즈니스 플랫폼이 지닌 IP 경쟁력과 POD 기술력이 만나면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새로운 모델이 나올 것”이라며 “굿덕 내에서 공식 컬래버 굿즈 기획부터 생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이래 폰드메이커스 대표는 “굿덕은 아티스트가 자신의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구조를 만들고 있다”며 “위블링의 POD 기술과 결합해 굿즈 기획·제작·배송 전 과정을 통합한 새로운 팬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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