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MZ세대 중 53.5%는 "최고의 여행 경험을 위해 예산을 아끼지 않겠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글로벌 평균(41.5%)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과거에는 부모와 함께 떠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제는 배우자나 자녀 등 '나만의 가족' 중심의 여행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 MZ세대의 29%(글로벌 평균 23%)가 최근 혼자 여행을 다녀온 경험이 있다고 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자유로운 일정'(한국 66%, 글로벌 평균 45%), '혼자만의 시간'(한국 54%, 글로벌 평균 44%),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한국 5%, 글로벌 평균 32%)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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