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만적 구독 유도·해지정보 미고지...공정위, 쿠팡·웨이브·벅스·스포티파이 제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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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만적 구독 유도·해지정보 미고지...공정위, 쿠팡·웨이브·벅스·스포티파이 제재

공정위는 이들 사업자가 통신판매업을 영위하면서 △기만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 또는 소비자와 거래한 행위 △계약 해지를 방해한 행위 △상품 및 거래조건에 관한 정보 제공의무를 위반한 행위 △사이버몰 운영자의 표시의무를 위반한 행위 등 소비자 권리를 침해했다고 판단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가격 인상 사실을 명확히 인지하지 못한 채 멤버십을 계속 이용하거나 쇼핑을 이어가려면 '동의'를 누를 수 밖에 없었다.

공정위는 이를 '기만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를 유인한 행위'로 판단하고 쿠팡에 시정명령과 함께 250만원을 부과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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