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상담에 뤼튼 AI 도입했더니 "노동 시간 73% 단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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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상담에 뤼튼 AI 도입했더니 "노동 시간 73% 단축"

리포트에서는 뤼튼이 사내 업무에 활용 중인 ▲고객 상담(고객 문의 응답, 환불, 재배송 자동 처리) ▲재무(회계와 급여 등 재무 전반 자동화) ▲프론트엔드 개발(AI가 디자인을 판독해 UI 코드와 AP 연동까지 일괄 자동화) ▲백엔드 개발(자연어 요구만으로 백엔드 API/DB를 설계하고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 등 4개 분야 AI 에이전트가 창출한 AI 전환 효과를 분석했다.

리포트에 따르면 고객 상담 에이전트를 활용함으로써 뤼튼 내 해당 업무의 총 노동 시간은 73% 단축됐으며, 생산성은 35% 증가했다.

프론트엔드 개발 에이전트, 백엔드 개발 에이전트의 경우 각각 업무 생산성을 각각 15%, 28% 향상시켰고, 근로시간을 28%, 55% 감축시키는 것으로 드러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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