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구글 사전규제 지정 사례가 플랫폼 독점 해소를 위한 새로운 전환점이 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에서도 ‘플랫폼 공정경쟁’과 ‘사회적 책임’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할 한국형 디지털시장 기준 마련이 본격 논의될 전망이다.
응답자의 73.3%가 ‘온라인 플랫폼 사업자의 사회적 책임이 부족하다’고 답했으며, 84.5%는 “글로벌 플랫폼의 국내 매출 투명화와 법인세 납부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그는 또 “매출 투명화·법인세 강화·허위정보 방지·요금 인상 규제 등 실질적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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