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前부산시장 권한대행, 부산시당위원장 출마선언… “필승, 병참기지사령관 역할 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변성완 前부산시장 권한대행, 부산시당위원장 출마선언… “필승, 병참기지사령관 역할 것”

변성완 前부산시장 권한대행(더불어민주당 강서구 지역위원장)이 13일 오후 민주당 부산시당 당원홀에서 부산시당위원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지난 2022년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부산시장후보로 나선 바 있고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꾸준히 민주당 부산시장 출마후보군에 거론되어온 변성완 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내년 지방선거에서는 부산시장에의 도전 의사를 접고 민주당 승리만을 위해 부산시당을 맡아 책임지고 선거를 진두지휘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혔다.

변성완 후보는 “2026년 민주당 지방선거 승리의 기준은‘부산탈환 이다’라고 밝히며 “이재명 정부의 국정운영철학과 실력을 부산의 성과로 가져올 유능한 부산 정부가 절실한데 박형준 시장을 비롯한 국민의 힘 부산 정부는 무능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며 내년 지방선거를 통해 반드시 퇴출시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어코리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