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절반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착각”…표시제 개선 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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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절반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착각”…표시제 개선 시급

소비자 절반 이상이 일반 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잘못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건강과 기능성을 내세운 제품이 늘면서 포장과 광고가 유사해졌지만, 현행 표시 제도가 소비자 혼란을 막기에는 한계가 있다는 지적이다.

소비자교육중앙회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기능성 표방 일반 식품에 ‘건강기능식품 아님’ 문구 의무 표시 ▲정제·캡슐 제형 사용 제한 ▲기능성 성분 표시 관리 강화 ▲광고 사전심의제 도입 ▲기업 자율규제 및 소비자 교육 확대 등을 제안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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