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ODM이 이끄는 K뷰티···인디 브랜드, 세계로 간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국내 ODM이 이끄는 K뷰티···인디 브랜드, 세계로 간다

ODM 기업의 성장세 속에서 중소, 인디 브랜드가 글로벌 무대에 진출하며 뷰티 산업이 구조적 변화를 맞고 있다.

과거 대기업이 주도하던 시장에서 중소 브랜드의 수출 비중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업계 관계자는 “무한 경쟁을 맞은 화장품 시장 속에서 브랜드 네임보다 콘셉트, 기술력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대가 됐다”며 “중소 브랜드와 ODM 기업이 시너지를 내며 K뷰티 생태계를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