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형 GPU AI 클라우드 기업 에이아이브, 고난이도 AX 연구지원 플랫폼 주관기관으로 선정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분산형 GPU AI 클라우드 기업 에이아이브, 고난이도 AX 연구지원 플랫폼 주관기관으로 선정

분산형 GPU AI 클라우드 기업 에이아이브(AIEEV)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이 추진하는 ‘고난이도 AX 연구지원 플랫폼 구축’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과제를 통해 산·학·연 등 R&D 주체가 고정밀 가상환경에서 AI모델을 개발·활용·실험할 수 있도록 AI+시뮬레이터를 통합한 AX 연구지원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며, 에이아이브는 플랫폼 상세 설계와 클라우드 시험환경 구축을 총괄하고, 메타엠, 디엑스웍스, 오큐브, 인터텍, 광명테크, 뉴로메카, DGIST, ETRI, 계명대학교 등 산·학·연 9개 기관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한다.

에이아이브는 전 세계 GPU 엣지 노드를 하나의 클라우드로 연결하는 분산형 인프라 기술 ‘Air Cloud’를 통해 기존 데이터센터의 고비용·고전력 구조를 개선하고, AI 추론에 필요한 인프라를 누구나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