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방위원장 “북한은 미사일 능력 고도화 하는데...국방과학연구소는 미사일연구원 40% 감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성일종 국방위원장 “북한은 미사일 능력 고도화 하는데...국방과학연구소는 미사일연구원 40% 감원”

국회 국방위원장인 국민의힘 성일종 국회의원(3선, 충남 서산·태안)은 13일 “미사일 개발의 핵심인 국방과학연구소(ADD) 산하 미사일연구원 인력이 올해 1월 조직개편 때 1,000명에서 600명으로 40%나 축소됐다”며 “북한이 미사일 개발 능력을 고도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역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성 위원장은 최근 북한의 미사일 개발 능력을 고려하면 미사일개발원 인력 감축은 이에 역행하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성 위원장은 “최근 열병식에 등장한 ICBM(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20형이나 SRBM(단거리탄도미사일) 화성-11마를 비롯해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정확도를 높인 KN-23 등 북한의 미사일 개발 능력이 하루가 다르게 향상되고 있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 개발 조직을 강화하기는커녕 이를 축소하는 게 맞는 일”이냐고 언급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