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갤럽] 2025년 미디어•컨텐츠•SNS 이용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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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갤럽] 2025년 미디어•컨텐츠•SNS 이용률

한국갤럽이 2025년 3월부터 7월까지 전국(제주 제외) 만 13세 이상 5,251명에게 미디어·콘텐츠·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18종 각각에 대한 이용 경험을 물었다.

우선 미디어·콘텐츠 관련 서비스별 최근 1년 내 이용 경험자 비율(이하 '연간 이용률')부터 보면 유료 동영상이 재작년(2023년 3~7월, 이하 '2023년') 57%에서 올해 67%로, 같은 기간 유료 음원도 33%에서 37%로 증가한 반면, 라디오 정기 청취는 37%에서 28%로 감소했다.

우선 금융 관련 서비스별 최근 1년 내 이용 경험자 비율(이하 '연간 이용률')부터 보면 모바일/스마트폰(이하 '모바일') 뱅킹이 79%로 인터넷/PC(이하 'PC') 뱅킹(42%)을 크게 앞섰고, 간편결제(○○페이)와 인터넷전문은행(카카오뱅크, 케이뱅크 등) 각각 55%, 모바일 주식 거래 30%, PC 주식 거래 19%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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