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칫국물 때문에 변색한 플라스틱 김치통... '이것' 넣으면 100% 해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칫국물 때문에 변색한 플라스틱 김치통... '이것' 넣으면 100% 해결

이 교수는 "베이킹소다를 깔아주면 된다"며 "베이킹소다가 냉장고 속에서 나는 짧은 유기산 같은 산성 물질들을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찬통과 김치통 냄새 제거법도 소개됐다.이 교수는 "플라스틱 표면을 현미경으로 확대해 보면 굉장히 작은 구멍들이 있고, 이런 구멍들 속으로 냄새 분자들이 끼어 들어가서 잘 안 나온다"며 "과탄산소다를 물에 녹여서 통에 담아 놓으면 워싱소다하고 과산화수소로 변하는데, 과산화수소가 분해되면서 냄새 분자를 물에 녹는 분자로 바꾸거나 산화해서 제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발장 냄새 없애는 법도 소개했다.이 교수는 "베이킹소다나 워싱소다를 쓰고 난 양말에 부어서 신발 속에 집어넣으면 산성 성분에 의한 냄새를 붙잡을 수 있다"며 "신발장 안에 활성탄이나 고양이 모래를 넣어두면 날아다니는 분자들을 많이 붙잡아 냄새를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