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농협은행 NH트렌드+ ‘트리토노믹스 일상 속 작은 사치’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소비는 2022년 정점을 찍고 2023년 이후 성장세가 빠르게 느려지는 가운데 삶에서 의미를 찾으려는 소비 문화, 트리토노믹스(treatonomics) 흐름이 뚜렷하다.
소비자들은 지출금액이 큰 소비는 줄이는 반면 취미, 건강과 경험에는 기꺼이 지갑을 열었다.
하나로마트 소비 데이터를 살펴보면 설탕 소비금액은 줄어든 반면 스테비아 소비가 늘었고, 전 연령대에서 그릭요거트 소비금액이 1년 전에 비해 60% 이상 증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