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세경] ‘경쟁을 넘어 새로운 창조로’…블루오션(Blue oce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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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세경] ‘경쟁을 넘어 새로운 창조로’…블루오션(Blue ocean)

이제 새로운 블루오션을 찾아야 할 때다.

두 학자는 기존 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을 ‘레드오션(Red Ocean)’으로, 경쟁의 틀을 벗어나며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는 혁신적 시장을 ‘블루오션’으로 정의했다.

틈새시장이 기존 시장 속의 빈 공간이라면, 블루오션은 새로운 바다 자체를 창출하는 셈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주주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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