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만든 광고’...증권사, 유튜브로 MZ세대 정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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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만든 광고’...증권사, 유튜브로 MZ세대 정조준

10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증권사들은 리서치·투자자문 등 업무 효율화에 활용하던 AI 기술을 광고·마케팅 영역으로까지 확장하고 있다.

생성형 AI로 제작된 영상과 음악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디지털 세대와의 접점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투자정보 전달에 초점을 맞췄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소비자 참여와 공감을 끌어내는 ‘콘텐츠형 캠페인’이 새로운 주류로 자리 잡는 분위기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투데이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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