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짝퉁 화장품’이 무분별하게 유통되며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과 그럴듯한 포장에 속아 구매한 소비자들이 향·질감 차이, 피부 트러블 등 피해를 호소하고 있으며, 판매자 잠적이나 환불 거부 등 2차 피해도 잇따르고 있다.
온라인을 통한 화장품 구매가 보편화된 가운데, 정품보다 저렴한 가격을 내세운 판매자의 ‘가품 유혹’은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소비자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