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광고시장 '큰손' 부상…광고형 요금제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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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광고시장 '큰손' 부상…광고형 요금제 확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들이 광고형 요금제를 앞다퉈 도입하면서 광고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OTT는 애초 구독료를 내고 콘텐츠를 시청하는 모델이었기에 광고가 없었지만 넷플릭스가 2022년 11월 광고를 보는 대신 요금을 할인하는 요금제를 처음 출시하면서 국내 OTT들도 잇따라 광고형 요금제를 내놓고 있다.

티빙과 통합을 추진 중인 웨이브도 이달 광고형 요금제를 출시했으며, 티빙과 웨이브 결합상품도 광고 요금제를 내놓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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