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 못 먹는다…외국인 관광객들이 쟁여간다는 '한국 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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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서 못 먹는다…외국인 관광객들이 쟁여간다는 '한국 과자'

최근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 오리온의 디저트 브랜드 ‘비쵸비’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서울역 롯데마트와 명동, 홍대 등 주요 관광 상권을 중심으로 ‘한국의 도쿄바나나’라는 별칭이 붙으며, 한국 여행의 대표적인 ‘기념 과자’로 자리잡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들은 “비쵸비가 단순한 과자가 아니라 ‘기념품 역할’을 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라며 “일본의 도쿄바나나처럼 한국을 대표하는 디저트 브랜드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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