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로·스투시 등 유명 브랜드 사칭 해외쇼핑몰, SNS 할인 광고로 소비자 피해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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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로·스투시 등 유명 브랜드 사칭 해외쇼핑몰, SNS 할인 광고로 소비자 피해 급증

이 중 93.7% 인스타그램 등 SNS 할인 광고를 통해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실제 피해 사례를 보면, A씨는 지난 3월 25일 SNS 광고를 통해 접속한 사이트에서 85%의 높은 할인율에 현혹되어 서둘러 결제를 진행했지만,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할인 상품이 없음을 확인하고 환불을 요청했지만 아무런 답변을 받지 못했다.

한국소비자원은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하거나 처음 접한 해외쇼핑몰이 브랜드의 공식 홈페이지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며 “브랜드명과 특정 단어들이 조합된 사이트들은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메디컬월드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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