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테무 등 중국계 이커머스(C커머스) 이용이 폭증하면서 해외 직접구매 관련 소비자 불만이 1년새 56%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5년간(2021~2025.7) 누적 기준으로도 중국은 전체 분쟁의 32.1%(1877건)를 차지해 미국(18.2%·1064건)을 크게 앞지르며 1위에 올랐다.
이양수 의원은 "C커머스 공습이 본격화되면서 소비자 피해가 급증하고 있지만 실제 구제는 어려운 현실"이라며 "소비자 보호를 위해 해외 플랫폼 사업자의 국내 대리인 지정 의무를 확대하는 등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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