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이용자는 "10년 가까이 연애하면서 사진 올리고 대화하며 잘 쓰고 있었는데 갑자기 사진이 다 사라졌다.멤버십을 이용하지 않은 계정의 데이터만 삭제됐다고 한다"며 "알림으로라도 알려주고 제대로된 보상과 사과을 전해야 했다.갑자기 그냥 전체 유료로 바꾸지 그랬냐"라고 피해 사실을 토로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며칠 전부터 사진과 동영상이 보이지 않아 오류인 줄 알고 기다렸는데, 알고보니 내부 문제로 데이터가 삭제된 것이었고 복구가 불가하다고 한다"며 "기록용으로 사용하던 앱인데, 수년간의 데이터가 날아가면 무슨 의미가 있는 건지 모르겠다.멤버십 구독자였다가 이제 막 해지했는데 황당하다.다른 앱으로 옮겨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앞서 디엘티파트너스는 지난달 23일 공지에서 "문제 발생 직후 내부 인력을 총동원해 AWS 긴급 대응, 데이터 리사이징, 리전별 버저닝 등 가능한 복구 방안을 모두 시도했으나, 삭제된 데이터는 복구할 수 없었다"며 "연인과의 추억을 지켜드리지 못해 깊이 사과드린다"라고 밝힌 바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