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도지사 "대한민국 AI 대전환을 이끌 중심지로 전남도 부상"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김영록 전남도지사 "대한민국 AI 대전환을 이끌 중심지로 전남도 부상"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글로벌 AI 선도기업 오픈AI와 SK의 전남 서남권 오픈 AI 전용 데이터센터 공동 구축 환영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이정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일 글로벌 AI 선도기업 오픈AI와 SK의 전남 서남권 오픈 AI 전용 데이터센터 공동 구축 환영 브리핑을 진행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이번 기념비적 발표는 글로벌 AI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이재명 대통령과 샘 알트만 CEO간 역사적 회동을 통해 이루어진 성과로 세계적인 기업인 오픈AI의 혁신적 기술 역량과, 반도체부터 데이터센터까지 아우르는 SK의 종합 역량이 결합돼 전남에 구축될 데이터센터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인프라 모델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번 결정은 전라도 천년 역사상 가장 빛나는 쾌거이자, 대한민국이 세계적 AI 강국으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전남이 재생에너지 밸리와 첨단산업 신도시를 아우르는 세계적 AI 선도도시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