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난 ChatGPT 유로 구독자”...알트만 “AI 선도 목표 가진 韓 같이해 기뻐”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李 “난 ChatGPT 유로 구독자”...알트만 “AI 선도 목표 가진 韓 같이해 기뻐”

이 대통령은 알트만 대표에게 "한번 뵙고 싶었다.제가 챗GPT 유료 구독자"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지난 6월 SK그룹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울산 AI 데이터센터 구축, 7월 전남지역의 차세대 전력망 구축계획 발표, 지난주 대통령 방미 과정에서 이루어진 AI·에너지 인프라 투자를 위한 과기정통부·블랙록과의 MOU 체결에 이은 중요한 성과"라며 "이재명 정부가 전력을 다해 추진하고 있는 글로벌 AI 3강 정책에 대해 국제사회와 글로벌 기업들의 높은 기대와 협력 의지가 반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실장은 이와 관련 "글로벌 선도기업인 오픈AI와 글로벌 반도체 공급사인 삼성, SK가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특히, 우리 반도체 기업들이 세계 최대규모 AI 인프라 프로젝트인 '스타게이트'의 파트너로 참여해 반도체 수요처를 조기 확보하였다는 점에서 국내 반도체 산업 성장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