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칼럼] 추석 민생지원금, 재래시장은 달라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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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칼럼] 추석 민생지원금, 재래시장은 달라지지 않는다

학교는 ‘서민을 돕는 미덕’을 가르쳤고, 언론은 명절마다 ‘전통시장 장보기’를 미담으로 포장했으며, 국가는 상품권과 지원금 정책을 통해 재래시장 이용을 권장해 왔다.

공정무역 커피를 사면 세계 빈곤 아동을 돕는 기분이 들고, 재래시장에서 장을 보면 ‘서민경제를 살렸다’는 자부심을 얻는 식이다.

소비자가 재래시장에서 장을 본다고 해도 그 행위는 종사자의 구조적 경쟁력 회복으로 이어지지 않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주주경제신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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