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문일답]홍명보, 대표팀 '캡틴 교체론' 마침표…"손흥민 잘하고 있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일문일답]홍명보, 대표팀 '캡틴 교체론' 마침표…"손흥민 잘하고 있다"

홍명보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최근 불거졌던 대표팀 주장 교체 논란에 마침표를 찍었다.

"이재성뿐만 아니라 모두와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소속팀 감독과 소통하며 출전 시간 등을 이야기했다.이재성은 지난 경기에도 출전했기 때문에 몸 상태는 전혀 문제없다.하지만 우리 입장에서 또 부상을 당하는 건 굉장히 좋지 않기 때문에 컨디션 등을 잘 관리할 필요가 있다." "황인범도 지난 두 경기(9월 A매치)에 출전하지 못했지만, 한국에 돌아오면 시간을 조절해 경기에 출전시킬 생각이다.

"원래 주장이라는 자리는 감독이 전체적으로 팀을 보면서 결정하는 자리다.손흥민은 지금 그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다.팀이라는 게 어떤 한 사람이 모든 역할을 해서 되는 게 아니라, 주위 선수들이 얼마큼 도와주는지에 따라 또 달라진다.그런 측면에서 대표팀은 모든 선수의 리더십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그 안에서 손흥민의 역할도 굉장히 중요하다.지금도 잘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옌스 카스트로프의 활용 계획은.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