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 같은 제품인데 가격 차 최대 두 배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추석 선물, 같은 제품인데 가격 차 최대 두 배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추석 선물 가격 조사 결과, 동일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판매처에 따라 최대 두 배의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 5종의 경우 백화점 가격이 대형마트 할인가나 제조업체 자사몰 가격보다 42.8% 비쌌고, 혼합세트 3종의 가격 차이는 16.8∼42.8%였다.

세트가 낱개보다 비싼 상품 36종의 경우, 세트 가격과 낱개를 합친 가격 간 차이는 평균 24.9%였으며, 최대 103.7% 차이가 나는 제품도 있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로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