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가 만든 기준"…마트·편의점도 ‘1000원의 질서’ 줄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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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소가 만든 기준"…마트·편의점도 ‘1000원의 질서’ 줄섰다

(사진=이마트) 25일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139480)와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지난달 14일 선보인 신규 초저가 자체브랜드(PB) ‘5K 프라이스’는 출시 한 달 만에 품목별로 최대 16만개 이상이 팔리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올리고 있다.

CU는 ‘1000원 이하’ 상품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지난해 29.8%로, 최근 3년 사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처럼 주요 유통채널이 일제히 ‘1000원의 질서’를 따르기 시작한 배경에는 균일가숍 다이소의 존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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