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도 마트도 ‘가챠천국’…오프라인 유통 ‘다크호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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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도 마트도 ‘가챠천국’…오프라인 유통 ‘다크호스’로

국내 오프라인 유통업계에서 ‘가챠’(뽑기)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국내 시장은 가챠 유통업체 5~6곳을 중심으로 쇼핑몰·대형마트·가두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 공급하는 형태로 사업이 전개되고 있다.

롯데몰·현대백화점(유플렉스)·아이파크몰 등에 가챠 기기를 공급하는 오락노리의 홍명수 대표는 “가챠 소비의 90% 이상이 MZ 여성 고객일 정도로 젊은 층의 수요가 절대적”이라며 “가챠 사업을 시작한 2년여 전과 비교해 매출과 매장 수가 5배 이상 늘었다.최근엔 대형 오프라인 유통채널들로부터 먼저 사업 제의를 받기도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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