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GGGF] 김영옥 HD현대 상무 "'피지컬 AI', 국가 기틀로 만들어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2025 GGGF] 김영옥 HD현대 상무 "'피지컬 AI', 국가 기틀로 만들어야"

김 상무는 "거대언어모델(LLM)을 기반으로 한 지도학습, 비지도학습, 강화학습 등 기존 AI 알고리즘 범주를 넓혀 파운데이션 모델, 하이퍼스케일 AI 등 AI 플랫폼 중심의 'AGI(범용 인공지능)'를 산업 현장에 확대해 나가야 한다"며 "AI가 하드웨어에 적용되는 것이 피지컬 AI"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피지컬 AI가 △제조 및 자동화 △물류 및 창고 △의료 및 보조기술 △농업 △수색 및 탐색 등 여러 산업에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하며, HD현대에서 적용하고 있는 피지컬 AI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일각에서는 AGI가 일정 부분을 대체하면서 일자리에 대한 걱정도 많이 하는데 일부는 맞다.예컨대 사원, 대리급이 주로 하는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부분은 많이 대체할 것"이라면서도 "하지만 AI로 기술이 개발되면 이에 따른 추가적인 직업들이 창출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아주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