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추석 앞두고 ‘명절파 vs 여행파’ 소비 양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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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나와 “추석 앞두고 ‘명절파 vs 여행파’ 소비 양분화”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추석 연휴를 앞둔 9월 3주차(15~21일) 전체 거래액이 명절 및 여행 관련 수요 증가로 전주 대비 6.4%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식품 카테고리가 전주 대비 28% 성장하며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다나와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명절 요리와 선물 준비로 분주한 가정과 긴 연휴를 여행 기회로 삼는 소비자가 동시에 늘어나며 소비 양상이 양분되고 있다”면서 “이는 전통적 명절 소비 패턴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한스경제”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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