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장동혁 "與 폭주 막을 수 있다면 몇번이든 장외로 나갈 것…국민의힘 스스로 힘 키우겠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인터뷰]장동혁 "與 폭주 막을 수 있다면 몇번이든 장외로 나갈 것…국민의힘 스스로 힘 키우겠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민주당의 정신 나간 행동들을 단 하나라도 막아 세울 수 있다면 몇 번이고 (장외투쟁으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과의 추가 회동 여부에 대해서는 "여당의 지지율 끌어올리기에 악용된다고 해도 주식양도세 대주주 요건 완화 제안이 받아들여졌던 것처럼 국민에게 작은 것 하나라도 드릴 수 있다면 거부할 생각은 없다"면서도 "'양키 고 홈'을 외치는 그런 대통령을 지금 만나서 무슨 이야기를 할 수 있겠나"라고 말했다.

"민주당이 날조된 음성파일로 대법원장을 몰아내려하고, 내란특별재판부 몰아치고, 검찰청 폐지하고, 국가수사위원회 설치하고, 대법관 증원하겠다고 하고, 이렇게 가는 대한민국이 우려스러운가, 그것을 알리기 위해 장외로 나가는 게 우려스럽나.이재명 정권과 민주당의 정신 나간 행동들을 단 하나라도 막아세울 수 있다면 몇번이라도 나갈 수 있다.장외투쟁을 통해 대법원장 축출, 내란특별재판부 설치와 사법질서 파괴, 검찰청 완전 폐지 정도는 막아내야 하지 않겠나." -이재명 대통령과의 회동 이후 대치 국면이 더 심해졌는데 협치는 어렵게 된 것인가.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